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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카타고리에서는 WinDbg를 이용한 실제 디버깅 방법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그렇다면 내가 WinDbg를 잘 다루는가?
저~얼대 아니다.
이제 겨우 WinDbg 커맨드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입장이니, 병아리라 봐야겠지.
그래도 해야하고, 또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하나하나 습득해 가는 지식들을 채워갈 요량이다.
우선, WinDbg카타고리에는 맞지 않을지 모르나,
내가 WinDbg 사용방법을 익히는 첫번째 이유가 드라이버 디버깅이기 때문에,
디버깅에 필요한 선수 지식부터 정리할 생각이다.
순서 대로 가자면, WinDbg 설치, 디버거 셋팅 등등이 선행되야겠지만,
지금 보고 있는 부분이 어셈블리 코드를 통한 디버깅, 콜스택 백 트레이싱, 덤프 분석 부분이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필요한 선수 지식에 대해 먼저 다룬다.
드라이버 하는 사람들에게는 기본인지 모르겠으나,
난 아직 기본이 안되서 인지, 맨땅에 헤딩이니 이해되는 부분부터 살살 정리 할란다.
머... CPU레지스터, 스택 등등에 대한 내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먼~나라 이야기만은 아닌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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